서울청, 책꾸러미 도서지원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349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02-2110-4019
담당부서
출입국기획과
서울청,  책꾸러미 도서지원  업무 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책꾸러미 도서지원 업무협약 체결>


external_image


서울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배상업)은 다문화 배경 아동 등이 영·유아기부터 독서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문화를 익히며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어린이집 2곳에 1년간 신간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청은 지난 3월 7일 서울 양천구 청사 대회의실에서 구로구 구민어린이집, 영등포구 다온 어린이집과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을 한 해 동안 지원하는 내용의 '책 꾸러미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연말까지 신규도서 후원,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청은 사단법인 사회통합협의회의 후원으로 다문화 아동과 부모, 관내 교육기관 등에 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을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왔다. 


배상업 청장은 "구로구, 영등포구가 열심히 운영하는 어린이집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문화적 격차 없이 모두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경술 사회통합협의회 위원은 "자아가 형성되는 ·유아기 때부터 다양한 책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어린이들이 책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청과 사회통합협의회는 연말 중에 이들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해 우수자에게 포상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서울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2024-02-19 20:46:57.0
다음글
인천청, 부천시와 공동으로 국적증서 수여식 개최 2024-06-19 13:45:47.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