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센터] 사회봉사에대해 궁금한점 여쭙니다
작성자
박가을
작성일
2025.10.29
조회수
112
모욕 명훼 건으로 고소당했고 모욕은 재범입니다.
약식으로 200만원이나올 것 같고,
제가 기초생활수급자고 몸이아프시고 수술한 이혼하신 어머니와 함께 살며 엄마는 제가 없으면 생활이어려우신 분입니다. (어머니 부양) 제가 한행동에 대해서는 피해자분께 자필로 사과문과 반성문을 썼고 탄원서또한 감사하게도 주변분들이 써주셨습니다.
지금생각해도 제가 썼던 온라인 글들이 후회스럽고 죄송스럽습니다. 입장바꿔 생각해보니 제가 한 행동이 피해자분께 얼마나 큰 상처가 될지 죄송합니다. 다시는 이런일을 저지르지 않겠습니다.

제가 묻고싶은 말은, 도저히 제 상황에서 벌금을 내기힘들고 사회봉사제도로서 제 몸으로 떼워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되고 싶어 꼭 사회봉사로 하고싶다는 말씀입니다. 마음같아선 정말 모아둔 재산이라도 있다면 모르지만 제 잔고는 몇천원뿐입니다. 제가 교도소로 간다면 어머니는 아무도 부양할 가족도 없고 집안을 이끌어갈수없습니다. 너무나간절합니다.

제가 준비할 서류는 준비했습니다. 자필 반성문과 치료계획 정신과처방전 부모님의 탄원서 사회봉사계획서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이수증 이수후기글 등.. 미흡하지만 제 지난날의 정말 반성과 참회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습니다.
정말 사회봉사로 떼우고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