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여주교도소 이용우 계장님께

작성자
김천중
작성일
2024.02.23
조회수
161
ㅁ 추천인
- 소속 : 여주교도소 보안과
- 직급 : 계장
- 성명 : 이용우

ㅁ 피 추천인
- 소속 : 여주교도소
- 성명 : 이대희

ㅁ 추천사유 :

사방이 깜깜한 어둠 속에서 한 치 앞도 분간하지 못하며 방황하고 있을 때 한 줄기 빛이 제 영혼 속으로 비쳐 들어왔는데, 그건 바로 “관심”이었습니다.
죽음과도 같은 처절한 삶을 억지로 연명해갈 때 새로운 삶을 발견케 하고 비극을 희극으로 극복하며 미래의 행복을 찾아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주신 이용우계장님.

모든 것을 부정하고 자포자기하고 있을 때 계장님이 건네 주신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말씀들은 차디차게 식어버린 저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준 너무도 강렬한 심폐소생술이었습니다.
그 때의 그 따스한 온기와 가슴 뛰는 감동은 그 어떠한 말로도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계장님의 염려와 관심 덕분에 쓰러져가는 제 마음을 추스를 수가 있었고, 어떠한 고난도 마다하지 말고 또 어려움을 두려워해서도 안된다는 그 확신에 찬 말씀들은 저에게 용기가 되어 저를 지금 여기까지 다다르게 해 주었습니다.

존경하는 계장님!
이 보잘 것 없는 사람에게 좌절의 늪을 딛고 다시 일어서게 해주시고 앞으로 한발 한발 나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신념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온실 속에서 길러낸 화초에서는 강한 향기가 나지 않는다지요. 저는 이제 그 어떤 고통, 괴로움, 쓰라림에도 무릎 꿇지 않고 강하게 버티며 일어설 수 있는 강한 내성이 생겼음을 확신합니다.
항상 계장님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계장님의 크나큰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제가 가는 길을 틈틈이 성찰하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돈독한 신념을 가지고 중단없이 쉼 없이 나아가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다짐해봅니다.
앞으로 또 어떤 고난과 시련이 저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때마다 계장님의 격려를 떠올리며 지금 이 순간의 맹세를 채찍질 삼아 반드시 이겨낼 것입니다.

계장님께 저의 당당하고 변화된 모습을 약속드리며 다가오는 봄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밝고 빛나는 일만 집과 직장에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포항 교도소 하상철 주임님 칭찬합니다 2024-02-22 12:26:58.0
다음글
소망교 교도관 선생님 2024-02-23 17:29:39.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